낙동강 일대 시설 안전사고 예방 및 긴급 대응
  • ▲ 달성군시설관리공단과 ㈜한아건설은 지난 24일 사문진 역사공원에서 시설 안전사고 예방 및 자연 재난 긴급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달성군
    ▲ 달성군시설관리공단과 ㈜한아건설은 지난 24일 사문진 역사공원에서 시설 안전사고 예방 및 자연 재난 긴급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달성군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순환)과 ㈜한아건설(대표 이승준)은 지난 24일 사문진 역사공원에서 시설 안전사고 예방 및 자연 재난 긴급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달성군시설관리공단 공원관리팀에서 운영하는 사문진 주막촌 일대가 태풍, 홍수 등 자연 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할 경우 긴급 대응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양 측은 시민 안전 확보와 시설물의 재산 보호 등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도모하게 됐으며, 달성군시설관리공단과 ㈜한아건설은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자연 재난 시 신속한 시설복구 및 협업적 업무지원을 수행키로 했다.

    또 낙동강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 시에도 양 기관이 우선 협력하며 안전사고 예방·관리에도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강순환 이사장은 “폭우 및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시설 피해에 대비해 선제적인 조치로 업무협약을 통한 대비책을 세웠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관리로 시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