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30여 명 온라인으로 참석한 유학생 신년회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유학생지원센터는 최근 온라인 실시간 화상으로 2021학년도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신년회를 개최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유학생지원센터는 최근 온라인 실시간 화상으로 2021학년도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신년회를 개최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유학생지원센터는 최근 온라인 실시간 화상으로 2021학년도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신년회를 열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새해 외국인 유학생의 현지 생활적응 지원 및 외국인 유학생 간 의사소통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외국인 유학생 학생회 조직을 통한 유학생 지원 및 소통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대구한의대에 재학 중인 학부 유학생, 한국어 연수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권보영 대외교류부처장의 신년축사와 3대 국제유학생회 글로벌비지니스학과 또휴람(베트남)회장이 국제유학생회의 조직 구성원 및 향후 활동 계획을 소개했다.

    최형우 유학생지원센터 센터장은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교생활을 하는 동안 외롭고 힘들지 않도록 다양한 활동 지원과 유학생들의 소중한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국제유학생회는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의 외국인 유학생회 통합 및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직됐다.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학생들의 애로사항 해소 및 애교심 향상, 유학생들의 구심점 역할 등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