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롯데백화점·국세청·계명문화대 등과 사회적경제 지원 협약 체결우수 콘텐츠 보유한 창업기업, 청년기업도 동참 예정
  • ▲ 대구시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시청별관 대회의실에서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지방국세청, 계명문화대,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브랜드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시
    ▲ 대구시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시청별관 대회의실에서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지방국세청, 계명문화대,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브랜드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시

    대구시는 지난 25일 시청별관 대회의실에서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지방국세청, 계명문화대,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브랜드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을 통해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전용 판매장 조성과 홍보 및 마케팅 지원하고 계명문화대학교는 창업 교육과 공연 등의 재능기부를 한다.

    대구지방국세청은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세무서비스 지원, 무한상사사회적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기업 선정과 현장 대응 등을 지원한다. 대구시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행정·재정 지원을 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우수한 브랜드를 발굴해 롯데백화점에 본격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9월에 약 30여 개 사회적경제 기업을 선정해 팝업 매장을 시범 운영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우수 상품과 콘텐츠 10여 개를 선정해 본격적인 입점을 추진하게 된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대구점장은 “지역 대형 유통사로서 이번 협약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과 코로나 극복 지원의 선도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대구시와 지속적인 협업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백신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되면서 일상으로의 회복에 대한 기대는 높아지고 있으나,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지역 소상공인들의 피해 회복은 낙관적인 것만은 아니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 유통기업과 대학 등이 사회적경제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대구시가 세심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