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와 EXCO가 후원하고 전시전문업체인 ㈜이끌림디자인과 ㈜이온커뮤니케이션이 주최 및 주관하는 제1회 스마트리퍼브페어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서관 1층 1홀에서 개최된다.
리퍼브 제품이란 제품 외관상 약간의 흠집 혹은 구매자의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된 물건들을 총칭한다.
스마트리퍼브페어는 ‘S급품질, B급가격, 슬기로운 쇼핑생활’이라는 주제로 인테리어, 매트, 생필품, 전자기기, 캠핑, 친환경제품 등 150여 개 업체들이 250부스 규모로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대구 유통단지 전자관 업체인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관점에서는 제트 청소기,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를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며, 제로페이 사용 시 10%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1등 원목가구 인까사에서는 식탁테이블, 소파 등 인터넷 판매가에서 최대 50%의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하며, 매트 전문 업체 보네브와 늘포잠, 주식회사 자인, 커피 전문업체 대진에스알, 마스크 제작 업체인 크리미엄, 식품 판매 업체인 세경상사 등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업체들도 대거 참여한다.
지난달 29일 대구 월드컵 스타디움몰에 새롭게 문을 연 THE ASR(아름다운 사람과 길 Refurb) 이 참여해 생활 잡화류를 저렴한 가격에 전시 판매한다.
베지터블 천연 소가죽을 활용한 리빙 인테리어 제품의 ‘댄크래프트리빙’,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빵을 만드는 ‘햅비’, ‘제로테이블’, 채식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는 ‘베지하우스’, ‘플로레세르’ 등 16개 친환경 업체들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질병관리본부와 중앙사고수습본부 수칙에 의거 ‘기업의 필수경제 활동’에 포함돼 있어 4단계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지침에 따라 전시장 내에는 6㎡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안전한 관람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전시회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