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원 지도강사 영재교육 위한 전문성 신장에 힘써
  • ▲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관)은 1월 18일부터 1월 19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4학년도 남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지도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관)은 1월 18일부터 1월 19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4학년도 남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지도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관)은 1월 18일부터 19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2024학년도 남부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지도강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영재교육 대상자의 영재성을 발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및 2024학년도 남부교육지원청 중점 운영 방향과 교육과정 및 평가계획 등의 일정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직무연수로 인정되며 ▲경북대학교 이효녕 교수의 ‘영재교육에서 STEM을 적용한 효율적인 지도 방안’주제 특강 ▲2024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계획 수립 ▲영재교육 융합 프로그램 및 R&E자료 개발 등에 대한 분임별 토의를 통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됐다. 

    동부교육지원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의 영재 지도 강사가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우수 운영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영재교육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내실 있는 영재교육원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도강사 간의 상호 소통 및 정보 교환을 통해 전문성 신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