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부터 경상북도포항의료원 조광래 행정처장, 선린대학교 안혜정 부총장, 포항시북구보건소 박혜경 소장.ⓒ선린대
    ▲ 왼쪽부터 경상북도포항의료원 조광래 행정처장, 선린대학교 안혜정 부총장, 포항시북구보건소 박혜경 소장.ⓒ선린대
    선린대학교(곽진환 총장)는 9일 오전 11시 인산관 대회의실에서 포항의료원(함인석 원장), 포항시북구보건소(박혜경 소장)와 함께 지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경상북도 포항의료원과 지역민 정신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는 포항시 북구보건소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자 이뤄졌다. 

    각 기관은 공공보건의료 기능 강화를 위한 정신건강 관련 전문상담 인력 교육 및 지원, 지역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인·물적자원 공유 활성화 등에 협력하고자 했다. 

    포항시북구보건소 박혜경 소장은 “포항시는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포항청년마인드링크센터를 통해 지역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의료원 조광래 행정처장은 “최근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역의 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 북구보건소와 함께 지역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힘 쓰겠다”고 전했다.

    선린대학교는 학생상담센터를 운영, 전문자격증을 가진 상담사들이 대학생활을 하는 동안 부딪치게 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