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사이버대와 전국장애아동협의회와 협약 모습.(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 윤은경 서울학습관장, 김영걸 기획조정실장,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김영란 회장, 윤순자 사무국장)ⓒ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와 전국장애아동협의회와 협약 모습.(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 윤은경 서울학습관장, 김영걸 기획조정실장,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김영란 회장, 윤순자 사무국장)ⓒ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가 지난 8일 서울학습관에서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장보협)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대구사이버대 김영걸 기획조정실장, 윤은경 서울학습관장,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김영란 회장, 윤순자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연수프로그램 개발 적극 추진,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 공동개최, 대구사이버대학교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전국장애아동보육제공기관협의회 소속 임직원 및 회원기관 소속 임직원은 대구사이버대 입학시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장보협 김영란 회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특수교육의 명성을 자랑하는 대구사이버대학교(학교법인 영광학원)와 함께 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 김영걸 기획조정실장은 “최근 장애아동복지지원법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배치 및 자격 수요 확대, 어린이집 재직 보육전문가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과 입학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우리 대학도 어린이집 보육전문가들에게 최상의 교육 혜택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