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는 최근 국정 혼란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정역량 결집 및 협업 마인드 제고를 위해 24일 대구프린스호텔(리젠시홀)에서 중견 관리자인 5급 공무원 400명을 대상으로 ‘여민동樂 워크숍’을 갖는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시 행정의 중추를 담당하는 5급 공무원들이 대통령 탄핵결정 및 사드 배치 등 국가적 위기상황 속에서도 올해 시정 운영방향인 ‘민생·미래·혁신·상생’을 위해 흔들림 없이 시정현안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날 권영진 대구시장 주재로‘희망 토론 <잘 될끼다! 대구>’를 마련, 올해 시정 역점사업인 ‘3대 추진단의 혁신과제 추진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열띤 토론이 펼쳐진다.

    특히 회의 참가자들이 상호 대등한 관계에서 자유롭게 발언할 수 있도록 원탁회의로 진행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지혜를 모을 계획이다.

    이어 권영진 대구시장과 참여 공무원들이 ‘톡(Talk)으로 통(通)한 대구!’라는 주제로 쌍방향 소통·공감의 시간을 갖고 자유롭고 솔직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최근 정치·경제적으로 혼란이 계속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힘겨운 시기를 겪고 있는 우리 시민들 곁에서 함께 울고 웃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4차 산업혁명으로의 변화를 주도하는 대구의 핵심리더로 거듭나 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