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중심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제공..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탐구 중심 메이킹 프로그램 운영…문제해결력 향상
  • ▲ 대구교육연구정보원이 지난 14일 ‘대구 ON 코딩’ 행사를 실시한 가운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행사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교육연구정보원이 지난 14일 ‘대구 ON 코딩’ 행사를 실시한 가운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행사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있다.ⓒ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연구정보원(원장 윤여선)이 지난 14일  ‘대구 ON 코딩’ 행사를 실시했다.

    최신 소프트웨어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교사 등 1,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드론 조종 및 코딩을 포함한 체험 중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및  메이킹 프로그램 등으로 나눠 각 7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마련된 ‘체험 중심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에서는 큐브 메이커 ·아두이노 자동차 제어·레고 월드·호버크래프트 활용 컬링 경기·블록 코딩 체험·드론 조종 및 코딩·SW아카데미 결과물 발표회 등이 진행됐다.

    또 ‘다양한 메이킹 활동’을 주제로 한 과정에서는 로봇 씨름·로봇 달리기·화재 상황 탈출·수리 코딩 등이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칠우 교육정보평가부장은 “이번 대구 ON 코딩 행사에 참여한 초·중학교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기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면서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을 확대·상설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욕구 충족에 앞장서겠다”며 말했다.

    한편 앞서 대구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5월 어린이날 3,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소프트웨어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오는 8월 15일 광복절에도 소프트웨어 교육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