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구 전기차 에코랠리’ 참가자 선착순 모집올해 2회째 ‘시민 직접 참여형 행사’전기차 차량관리 및 안전교육·충전기 구축 현황·사용법 교육도 마련
  • ▲ 전기차 에코랠리 미션 게임 구간은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수목원~대구스타디움~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대구문화예술회관까지 약 48㎞를 주행하게 된다.ⓒ대구시
    ▲ 전기차 에코랠리 미션 게임 구간은 대구문화예술회관~대구수목원~대구스타디움~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대구문화예술회관까지 약 48㎞를 주행하게 된다.ⓒ대구시

    대구시가 오는 10월 20일에 개최되는 ‘대구 전기차 에코랠리’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8 대구 전기차 에코랠리’는 전기자동차로 정해진 시간 내 지정 코스를 가장 경제적으로 운전하고 도착지점에서는 재미있는 미션게임을 진행하면서 즐길 수 있는 시민 ‘직접 참여형’ 행사이다.

    대구시는 행사에 앞서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전기차 이용자들의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을 위한 전기차 안전교육·전기차 보급 정책·충전기 구축현황 및 사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기차 상식 퀴즈도 진행해 전기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 경기방식은 전기차를 이용해 지정된 코스를 주행한 후 도착지점에 복귀 완료해 미션게임을 수행하는 것이다.

    평균연비 책정을 통해 동일 차종별로 연비 점수가 높은 순으로 순위를 선정하며 미션 게임 또한 높은 점수 순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전기차의 우수성과 실용성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는 전기차를 운행하는 시민이면 지역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트위지를 비롯한 초소형 전기차도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초소형 전기차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트위지를 비롯한 초소형 전기차도 에코랠리에 참가할 수 있도록 특별구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참가신청서를 제출, 오는 10월 7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참가자 발표는 10월 8일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 최운백 본부장은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에 따른 안전문화 교육 및 에코랠리 행사가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