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 전국 브랜드로 성장광고산업 발전과 후진 양성에 큰 기여
  • ▲ ㈜비앤비커뮤니케이션즈의 김종화 부사장.ⓒ비엔비커뮤니케이션즈
    ▲ ㈜비앤비커뮤니케이션즈의 김종화 부사장.ⓒ비엔비커뮤니케이션즈

    ㈜비앤비커뮤니케이션즈의 김종화 부사장이 대한민국 광고인의 축제인 2019 한국광고대회에서 문화체육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2019 한국광고대회는 ‘Re-AD, eADy? 다시, 광고의 힘을, 대한민국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김 부사장은 대구의 광고산업 초창기였던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35년간 광고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 중소기업을 전국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많은 역할을 지속해 왔다.

    서울에 비해 커리큘럼이 부족했던 지역대학에 광고 관련 특강과 세미나를 개설하고, 광고실무와 노하우를 전수하며 20년 넘게 후진양성에 노력해오고 있다.

    그는 대구경북산업협회 이사를 역임하며 청년창업을 위한 소상공인 창업전문 강의, 코바코 추천으로 홍보팀 없는 중소업체를 위한 광고전문 컨설턴트로 지역기업 동반성장과 광고산업진흥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표창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지역의 대표 종합광고대행사인 비앤비커뮤니케이션즈는 광고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1979년 거송기획으로 출발해 1997년 비앤비커뮤니케이션즈로 사명을 변경했다.

    그동안 이 회사는 청구, 우방, 서한, 대구은행, 금복주, 쉬메릭, 실라리안, 한우왕, 반올림피자샵 등 지역대표 브랜드와 함께 대구지역 광고산업의 역사를 만들며  4대 매체 광고뿐 아니라 웹 기반의 플랫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해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한편, ‘한국광고대회’는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사, 관련 단체 등 광고 산업을 이끌어가는 유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는 1992년부터 매년 11월11일 ‘광고의 날’을 전후로 광고인 사기진작 및 광고 산업 활성화, 국가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 및 포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