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환동해연구원에서 열린 토론회 주제 발표, 오천의 3대정신과 비전’ 문 원장 “오천의 충절·호국 정신과 주거, 의료 등 부도심 기능 강화 생활시설 확보 시급”
  • ▲ 문충운 환동해연구원장이 포항 남구 원동로 환동해연구원에서 ‘남구 오천 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환동해연구원
    ▲ 문충운 환동해연구원장이 포항 남구 원동로 환동해연구원에서 ‘남구 오천 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환동해연구원
    문충운 환동해연구원장이 포항 남구 원동로 환동해연구원에서 ‘남구 오천 발전 토론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환동해연구원(원장 문충운)은 포항남구 오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정책활용 등을 고유하기 위해 지난 21일 ‘포항남구발전방안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소멸의 위기 속에서 지역공동체의 자생력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사회적경제를 기반으로 한 오천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오천 단체장들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론회에서는 오천 지역 발전방안으로 오천의 3대 정신과 비전을 환동해원구원 문충운 원장이 발표하고 오천 단체장들과 토론을 진행했다.

    문충운 원장은 “오천의 충절·호국 정신과 주거, 의료, 문화 등 포항의 부도심 기능을 강화하고 블루밸리, 철강공단 등 활성화, 응급의료기관 등 생활시설 확보가 시급, 인구 10만의 명품자족도시로 발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토론에서 논의된 오천발전방안에 대해 구민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매년 토론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