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게임산업 홍보 위한 제4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가져경북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 위한 SNS 홍보, CSR 활동 추진
  •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 3일 경북 크리에이터 오픈데이 행사와 함께 경북테크노파크 접견실에서 ‘경북글로벌게임센터 4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경북테크노파크
    ▲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 3일 경북 크리에이터 오픈데이 행사와 함께 경북테크노파크 접견실에서 ‘경북글로벌게임센터 4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지난 3일 경북 크리에이터 오픈데이 행사와 함께 경북테크노파크 접견실에서 ‘경북글로벌게임센터 4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선발된 8명 대학생 서포터즈에게 선정증을 수여하고 활동 계획 안내, 게임센터 소개, 활동미션 및 유의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서포터즈 명칭 ‘경글이’는 경북글로벌게임센터를 쉽고 친숙하게 인식시키기 위해 명사형으로 만든 이름이다. 2021년 경글이는 경북소재 대학생으로서 서류심사 및 온라인 비대면 면접을 거쳐 선발했다.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 동안 경북글로벌게임센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CSR(사회적책임경영) 행사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경글이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단체복 등을 지급하고 서포터즈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활동기간 종료 시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포상도 진행한다.

    제4기 서포터즈 ‘경글이’로 선발된 민규리 학생은 “3기 서포터즈 활동이 너무 재미있고 유익해서 지원하게 됐다. 올해는 더욱 경북 게임기업들을 알리고 싶고, CSR 활동도 기대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경북글로벌게임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스스로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되길 바라며 해당 활동을 통해 건전한 경북 게임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경북 게임 산업에 활기를 불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