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위한 첫걸음…전 임직원 참여 디지털 기반 경영 실현 선언
  • ▲ 경상북도개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재혁)가 지난 31일, 디지털 기반 경영 실현을 위한 ‘디지털 전환 선포식’을 열었다.ⓒ경상북도개발공사
    ▲ 경상북도개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재혁)가 지난 31일, 디지털 기반 경영 실현을 위한 ‘디지털 전환 선포식’을 열었다.ⓒ경상북도개발공사
    경상북도개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재혁)가 지난 31일 디지털 기반 경영 실현을 위한 ‘디지털 전환 선포식’을 열었다.

    공사는 ‘생성형 AI, 클라우드 전환, 업무 자동화’ 등 신기술을 적용해 업무혁신을 이뤄냄과 함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개선 및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공사 소속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기반 경영’ 실현을 위해 공사에서 신설한 ‘디지털혁신TF팀’의 디지털 전환 추진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선포식이 순차 진행됐으며, 디지털 전환에 대한 전 임직원의 선언 및 다짐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공사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GBDC 생성형AI시스템 구축 ▲VR모델하우스 등 신기술을 적용한 대표 홈페이지 개편 ▲모바일 업무시스템 구축 ▲클라우드 기반 웹메일 시스템 도입 ▲로봇자동화(RPA) 서비스 구축 ▲부동산 전자계약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정보화 활동을 펼쳐왔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도입하여 업무 효율을 향상하고 디지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디지털 기반 경영 실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