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대구경북본부는 올해 정책목표의 완수와 기업유치를 위한 일자리 확대, 생활환경의 개선, 선호지역에 양질의 주택공급 등 지역현안 해소를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LH 대구경북본부는 구체적 성과를 내기 위한 실행력 강화를 위해 지난 2월 LH ESG 경영선포에 따라 본부 내 신설한 ESG 전담추진 조직에서 당면한 지역 현안과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ESG전략과제와 연계해 추진한다.
◇ ‘Good news 대구경북’ 프로젝트 첫걸음은 경청과 소통으로 시작
LH 대구경북본부는 지자체, 기업가, 시민들을 본부장 및 부장급 간부직원들이 직접 만나 지역발전과 현안 해소 등을 위해 LH가 해야할 일, 협력해야 할 과제를 연중 논의한다.
논의된 과제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과제는 업무계획에 반영해 추진하고, 과정과 결과 전반에 대해서는 구성원들과 공유, BP발굴과 개선점을 도출해 지속 추진한다.
성공적 과제추진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통과 대내외 업무추진을 위한 협력방안 강구 등 실용적인 실천노력 연간 전개할 계획이다.
◇ 준비된 과제는 즉시 착수시작
LH 대구경북본부는 1호 과제로 최근 건물미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재도장 주기가 도래한 아파트의 색채 디자인을 당초 공사내부 안인 무채색 계열에서 전문가와 협업으로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변경, 주변경관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어 지자체와 협업으로 관내 전입 가망 기업 및 유망 섹터에 속한 역외기업의 지역유치를 위해 기업유치지원단을 구성·운영해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연내 신규기업유치를 통해 지역성장 및 일자리 창출 노력에 적극 동참 예정이다.
LH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Good news lab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상시 수렴하고 업무화를 통한 성과 창출로 지역민과 전국민에게 Good news를 들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