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설비 시범도입 성과에 대한 환류, 관련분야 전문가 초청경산하양A-3BL 병렬제어 보일러 시스템 도입, 동대구벤처 연료전지 시스템 도입
-
LH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 이하 본부)은 지난 17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친환경 기계설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친환경 기술의 확대적용 방안모색을 통한 저탄소 도시조성으로 ESG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산하양 A-3BL 아파트, 동대구벤처 건물에 시범적용한 기계설비 친환경 기술에 대한 성과와 시사점에 대한 논의, 확대적용 방안 모색을 위해 관련 분야 공사감독 20여명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신기술에 대한 이해증진과 전문지식의 학습을 통한 직원역량 강화를 위하여 외부 전문가 2인을 초청해 특별 교육시간을 가졌다.
-
본부는 시공과정 및 실 운용상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 최적화와 설계개선 사항 반영을 통해 향후 발주예정으로 공동주택의 확대 적용 검토할 방침이다.한편 본부는 경산하양A-3BL공동주택에 캐스케이드 시스템을 시범적용했다.이번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기존의 세대내 개별 가스보일러 설치와 달리 가스보일러를 지하 등 공간에 병렬로 연결 집합설치하는 방식이다. 고효율 운전에 따른 에너지 절약과 세대 내 보일러 실 삭제로 공간활용도 향상 등 장점이 있다.본부는 동대구 벤처에 연료전지 시스템을 시범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기존 화석연료 대비 효율이 높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45%저감 시키는 등 친환경 에너지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