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K뷰티인협회 등 함께 활동 진행
-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LH’라는 이념 아래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어르신 무병방수 사진찍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남산기독교사회복지관, 한국VR사진가협회, 상록마술봉사단, K뷰티인협회와 월성아파트 2단지에서 LH 주도로 이들 단체들이 함께 활동을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월성주공 2단지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 50여 명을 모시고 복지관의 말벗 봉사와 더불어 K뷰티인협회에서 이·미용서비스, 한국VR사진가협회에서 장수사진찍기, 상록수마술봉사단에서는 마술 재능 기부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활동은 지난 19년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다가 올해 처음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무병장수 사진을 촬영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힘들었는데 LH 덕분에 사진도 찍어주고, 20년 만에 화장 너무 즐겁다”며 “자주 이런 행사를 개최해달라”고 말했다.
LH대구경북지역본부는 코로나19가 유행하는 기간동안 기초수급자 도시락 나눔, 김장 봉사, 장애우 나들이 지원 등을 통해 ‘나눔의 힘’을 실천해 왔다.
이재용 LH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2년간 코로나19로 위축된 봉사활동을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으로 활성화해 지역사회에 널리 펼쳐나가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