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문 계명대 경영정보학전공 교수, 23번째 창업지침서 국내 최다 창업 서적 출판 기록구글 사이트와 네이버 카페 및 블로그 비롯한 SNS 통한 홍보 방법 자세하게 설명
  • ▲ 국내 대표적인 창업전문가로 알려진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전공 김영문 교수가 23번째 창업서적으로 ‘인터넷으로 홍보하기’를 2023년 2월에 출판했다.ⓒ계명대
    ▲ 국내 대표적인 창업전문가로 알려진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전공 김영문 교수가 23번째 창업서적으로 ‘인터넷으로 홍보하기’를 2023년 2월에 출판했다.ⓒ계명대
    국내 대표적인 창업전문가로 알려진 계명대 경영정보학전공 김영문 교수가 23번째 창업서적을 발간했다.

    김 교수는 ‘인터넷으로 홍보하기 (집현재, 235쪽, 1만 5천 원)’를 2023년 2월에 출판했으며, 현재 국내 최다 창업서적 출판기록을 세웠다. 

    김 교수가 이번에 출판한 ‘인터넷으로 홍보하기’는 예비창업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다양한 온라인(on-line) 홍보방법에 대해 실무적으로 집필했다.

    이 책은 구글 사이트 도구를 활용해홍보사이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방법, 카페(cafe) 및 블로그(blog)를 활용해 홍보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다.

    구글 블로그를 활용해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로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수록해 놓고 있다.

    이 밖에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 홈페이지형 블로그로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방법과  SNS를 활용한 홍보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고 있다.

    저서에 있는 대부분의 내용을 동영상(UCC)으로 제작해 유튜브(YouTube)에 등록했고, 유튜에서 검색해 저서의 내용을 직접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김교수는 “이 책은 창업하고 싶은 업종 혹은 창업아이템에 상관없이 온라인(on-line)에서 체계적으로 홍보를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실무 지침서”라고 말했다.

    한편, 김영문 교수는 계명대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장 및 창업지원단장, (사)한국소호진흥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사랑나눔회(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다음(daum) 및 네이버(naver)의 창업 카페 운영자, ISO 국제심사원 및 사회복지사 등 창업과 관련하여 왕성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김 교수는 1999년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사)한국소호진흥협회를 인가받아 회장으로서 봉사하면서 소호(SOHO)창업자 육성을 위해 헌신했고, 2004년에는 전국 최우수 창업보육센터장으로 선정되어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