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평생학습 활성화로 시민의 삶 지키고 빛나게 하는 데 최선”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5일 인터불고CC에서 대학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성과공유회’를 주최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5일 인터불고CC에서 대학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성과공유회’를 주최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5일 인터불고CC에서 대학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성과공유회’를 주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경산시 및 대경대학교, 호산대학교 등 많은 대학 관계자와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산중앙병원 등 지역의 유관기관이 대거 참여해 지역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2023년 실적 발표로 새로운 평생학습 분야 발굴과 경산시 전략사업에 맞춰 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 개편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특화교육 및 지역 사회공헌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2024년 추진사업에 접목을 시키기도 했다.

    지역사회공헌 우수사례로 SNS 홍보와 디지털 활용능력 제고를 위한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디지털 전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였다.

    ‘경산시 치유의 숲' 휴관일을 활용한 인지능력 향상과 뇌파 상담 등 시니어 케어 프로그램과 경로당 및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는 맞춤형 키오스크 체험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많은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활력 있게 사는 것이 진정한 공직자의 본분으로 평생학습을 활성화해 시민의 삶을 지키고 빛나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