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28일 안계면에 위치한 청년키움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 주재의 청년창업인 간담회를 가졌다.ⓒ의성군
    ▲ 의성군은 28일 안계면에 위치한 청년키움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 주재의 청년창업인 간담회를 가졌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8일 안계면에 위치한 청년키움센터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 주재의 청년창업인 간담회를 가졌다.

    농촌지역 활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해 의성군을 방문한 송미령 장관은 청년창업가 5인의 의견 청취와 함께 간담회 장소인 청년키움센터, 이웃사촌시범마을 사업으로 조성한 청년주거공간을 시찰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간담회에 참여한 청년창업가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청년활동 지원 확대 △농업분야 청년창업 지원 조건 완화 △지역정착 초기, 거주 지원 확대 등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고, 송미령 장관은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단계별, 부문별 지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 장소인 청년키움센터는 ‘농촌 유휴시설 활용 지역 활성화 사업’으로 조성했으며 청년을 위한 카페 라운지, 창업가 공유 오피스, 게스트하우스로 활용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청년이 행복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부처와 적극적인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