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 관리체계 일원화 추진 위한 지방 단위 업무 이관 준비 시작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 안동교육지원청에서 도 교육청 유보통합전담팀과 안동교육지원청·안동시청 보육업무 담당자 등 총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시 보육업무 이관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진행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 안동교육지원청에서 도 교육청 유보통합전담팀과 안동교육지원청·안동시청 보육업무 담당자 등 총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시 보육업무 이관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진행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 안동교육지원청에서 도 교육청 유보통합전담팀과 안동교육지원청·안동시청 보육업무 담당자 등 총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시 보육업무 이관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는 유·보 관리체계 일원화 추진을 위한 지방 단위 업무 이관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 △유보통합 추진 경과와 2024년 추진계획 △지자체 정원․조직과 예산 이관 계획 △안동시 보육사업 현황 등에 대한 설명과 공유를 통해 유보통합 관계자들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실무협의회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경북교육청은 정부의 유보통합(안) 발표 이후 지난 1년 동안 경북도청과 도 단위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유보통합 관련 현안 사항을 협의하고 있다.

    2025년 ‘유보통합’을 앞두고 본격적 준비를 위한 22개 시·군별 실무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별 기초 자료 공유와 업무 관계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올해는 유보통합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제도 안착을 위한 체계적 준비와 기반을 다져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교육청과 지자체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유보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