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건 이상 민원처리 SOC 공기업 중 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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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도로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최근 전국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기간 준수율, 민원 만족도 등 6개 항목으로 2023년 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했다.

    이 평가에서 도로공사는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도로공사의 1000건 이상 민원처리 실적은 SOC 공기업 중 유일하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청원심의회 운영, 민원담당자 보호 체계 구축 등을 통해 ISO 10002(고객만족경영 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앞으로도 AI보이스봇 운영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과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