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봉화군은 지난 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국가투자예산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봉화군
    ▲ 봉화군은 지난 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국가투자예산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봉화군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지난 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국가투자예산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임종득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역점 사업에 대한 지원을 부탁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중앙부처 예산편성 순기에 맞춘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으며 총 47건의 사업(총사업비 7073억 원)에 대해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국회 임종득 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군이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는 △K-베트남 밸리 조성사업 △국립산림안전원 유치 △국지도 88호선 개량공사 △남북9축 고속도로 건설 사업에 대해 국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군 현안 사업인 △봉화노인복지센터 증축사업 △감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등의 국비 확보 지원을 요청했다. 

    박현국 군수는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국도비 확보는 우리 군의 최우선 과제이며 이를 위해 국회, 정부 부처 등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내년도 정부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