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대 경찰행정학과(학과장 윤우석)가 올해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서 95명을 배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996년 학과 창설 이후 매년 30여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 우수인재 양성에 매진해온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2011년 67명, 2012년 41명, 2013년 89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했다.
올해는 경찰간부후보생 1명을 비롯해 경찰공무원 95명을 배출해 4년 연속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을 휩쓸었다.
이같은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성공배경에는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 교수진의 열정적인 강의, 입학과 동시에 이뤄지는 공무원시험 트랙별 진로상담에서 찾을 수 있다.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2학년부터 졸업할 때까지 교과과정 내에 경찰공무원 시험을 비롯해 사법고시, 검찰직, 법원직 등 공무원 전 분야 시험과목이 포함돼 있어 어느 시험이든 쉽게 준비하고 도전할 수 있다.
계명대 윤우석(37) 경찰행정학과 학과장은 “경찰 관련학과로는 지역에서 처음으로 창설돼 지난 10여년 동안 꾸준히 우수 인재 배출에 매진해왔다”면서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노력해 최고의 명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1996년 지역 최초로 설립돼 지속적인 교과과정 개선과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지난 10여년 동안 경찰직은 물론 사법시험, 검찰, 법원, 교정직 등 공공안전 분야에 많은 동문들이 진출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