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좌측부터 고은진, 이원태, 김진아 학생).ⓒ계명문화대 제공
    ▲ 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좌측부터 고은진, 이원태, 김진아 학생).ⓒ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6~11일 ‘2016년 대구광역시기능경기대회와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 2명, 은상 1명 등 3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계명문화대는 이번 대회에서 2개 종목에 출전해 헤어디자인 부문에서 고은진(21·뷰티코디네이션학과)학생이 대구대회에서 금상, 이원태(23·뷰티코디네이션학과)학생이 경북대회에서 금상, 피부미용 부문에서 김진아(19·뷰티코디네이션학부)학생이 대구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상을 휩쓸었다.

    상을 수상한 3명 학생은 전국대회 출전자격부여 및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시험면제 등 특전이 주어진다. 향후 5월부터 8월까지 집중, 강화훈련을 거쳐 오는 9월 서울에서 열리는‘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구와 경북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대구기능경기대회 헤어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고은진 학생은 “작년에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금상과 더불어 대구대표로 선발돼 너무 기쁘다”며 “올해에는 꼭 국가대표로 선발돼 국제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후배들에게 전설이 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뷰티코디네이션학부는 인성중심 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고 있고 사회복지시설과 산업체 등에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