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주시드림스타트는 25일부터 국민체육센터에서 드림스타트 및 지역아동센터이용 아동,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제IT체험과 디지털교육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영주시 제공
    ▲ 영주시드림스타트는 25일부터 국민체육센터에서 드림스타트 및 지역아동센터이용 아동,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제IT체험과 디지털교육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영주시 제공

    영주시드림스타트는 25일부터 이틀에 걸쳐 국민체육센터에서 드림스타트 및 지역아동센터이용 아동, 관내 초등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 국제IT체험과 디지털교육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국제IT체험행사’라는 주제로 드림스타트사업 홍보 및 평소 접하기 어려운 IT장비와 디지털프로그램 체험 등으로 아동들의 상상력과 두뇌발전, 창의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로봇 조종과 레크리에이션, 4D가상현실 체험 등 21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방이지만 첨단과학 기술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 많은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새로운 것을 보고, 듣고, 느끼며 자신의 꿈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