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이 꽃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 신도시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 Thur) 꽃 나눔행사
  • ▲ 경북도는 4일 오전 7시30분부터 도청과 신도시 공공기관 등 4개소에서 꽃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경북도
    ▲ 경북도는 4일 오전 7시30분부터 도청과 신도시 공공기관 등 4개소에서 꽃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경북도

    경북도는 4일 오전 7시30분부터 도청과 신도시 공공기관 등 4개소에서 꽃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된 캠페인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위축되고 침체된 사회 분위기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경상북도와 (사)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에서 마련한 이번행사는 경북지방경찰청, 경북교육청,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 등 경북 신도시 공공기관도 함께 동참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차량에 탑승한 청사방문객과 출근직원들에게 (사)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꽃을 한 송이씩 나눠주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는 지난 3월 ‘花이트데이 꽃 선물’ 홍보 포스터에 이어 ‘5월 가정의 달 꽃 선물’ 홍보 포스터를 제작하고 가족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꽃으로 전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전반적인 사회분위기가 침체됐으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꽃 선물을 주고받음으로써 화훼농가도 살리고, 경기도 활력을 되찾는 전환계기로 삼자”며 꽃 선물 캠페인에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