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덕대 보건관리학과는 2020년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인증 최우수 판정인 인증을 획득했다.ⓒ위덕대
    ▲ 위덕대 보건관리학과는 2020년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인증 최우수 판정인 인증을 획득했다.ⓒ위덕대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는 (재)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이하 정평원)이 주관해 실시한 2020년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인증’에 보건관리학과(학과장 김승대 교수)가 최우수 판정인 인증(인증3년+예비인증 2년)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요소 및 정규요소 중 영역별 판정기준에 80%이상 충족을 획득해야 하는데 보건관리학과는 92.3%이상 충족했다.

    위덕대 김승대 교수(프로그램 책임자(PD))에 따르면 2018년 12월 20일부터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따라 ‘의무기록사’가 ‘보건의료정보관리사’로 명칭이 변경됐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의 응시자격이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자에게만 응시자격이 부여돼 반드시 정평원에서 실시하는 평가·인증을 받아야만 한다.

    위덕대 보건관리학과는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인증을 통해 앞으로 좀 더 질 높은 ‘보건의료정보관리사’를 배출하고 국가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 있는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