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
-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022년 주민참여예산편성을 위한 2021년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3월 10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제안사업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실제 주민들이 원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이번 공모 총규모는 지난해보다 5억 원 상향한 15억 원으로 공모 유형은 다수의 군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을 대상으로 하는 주민공모형 사업(10억 5천만 원)과 읍면 지역 특색에 맞는 특화 사업을 대상으로 하는 읍면 참여형 사업(4억5000만 원)으로 나뉜다.
달성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달성군 소재 사업체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업, 주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사업 등을 제안할 수 있다. 제안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하는 방법으로 참가할 수 있다.
다만 법령과 조례에 위반되는 사업, 특정 개인 및 단체를 위한 사업, 인건비나 법적 의무적 경상경비, 단순 민원 사업, 낭비성 사업 등은 공모사업 심사에서 제외된다.
한편 공모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위원회의 검토, 주민투표를 거쳐 2022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