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 ▲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들고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경북도의회
    ▲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들고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경북도의회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이 지난 13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한 캠페인이다.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든 사진을 촬영해 SNS에 올리고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주자 3명을 지명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확산해 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의 지명을 받은 고우현 의장은 “우리의 미래이자 소중한 보물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한순간의 방심도, 한치의 소홀함도 있어서는 안될 것”이라며 “앞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정착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북도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고우현 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경상북도의회 정영길 국민의힘 원내대표, 농수산위원회 남영숙 의원, 문경시의회 김창기 의장을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