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업직불제 신청 접수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1년 친환경농업직불제 신청을 4월 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받는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1년 친환경농업직불제 신청을 4월 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받는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올해 친환경농업직불제 신청을 4월 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 받는다.

    친환경농업직불제 지원 사업은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들의 소득 안정과 친환경농업 확산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무농약·유기 인증을 받은 농업인 등으로 최대 5ha까지 지원한다.

    무농약 인증의 경우 3년간 매년 ha당 50~120만 원을, 유기인증의 경우 5년간 매년 ha당 70~140만 원을 지원하며 또한유기인증은 5년이 지난 후 유기지속 인증으로 변경되어 매년 ha당 35~70만 원을 인증해제 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친환경농업직불제는 공익직불제와 중복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친환경농업인들의 소득안정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민들의 소득 안정을 위해 매년 관심을 가지고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친환경농업의 육성을 위해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