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영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3일 오후 2시 시청 강당에서 ‘제1기 영주시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영주시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3일 오후 2시 시청 강당에서 ‘제1기 영주시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영주시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3일 시청 강당에서 ‘제1기 영주시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위촉식을 열었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청년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고자 조직됐다. 이날 위촉된 28명은 회원들은 만19세~39세 이하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으로 구성됐다.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회원들은 일자리·주거복지, 교육홍보, 문화예술 등 3개의 분과로 나눠 2년 동안 청년정책 제안과 모니터링 등 영주시 청년정책 수립 파트너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된 협의체 회원들은 “청년이 머물고, 돌아오고, 찾아오는 영주를 위해 청년의 자긍심과 도전정신으로 활동에 임하겠다”며 입을 모았다.

    위촉식에 참석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청년들의 문제와 해결방법은 청년들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청년들과 소통을 통해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 정책을 수립해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영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