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 꿈 실현
  • ▲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20여 명은 3월 25일 관내 저소득세대 가구를 방문하여 쓰레기를 치우고 싱크대 설치 및 화장실 설치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성주군
    ▲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20여 명은 3월 25일 관내 저소득세대 가구를 방문하여 쓰레기를 치우고 싱크대 설치 및 화장실 설치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성주군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송병환)위원 20여 명은 25일 관내 저소득세대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한 성산1리 가정은 남자 어르신과 장애인 아들과 함께 거주하는 2인 가구로 집안에 쓰레기가 쌓이고 주택이 노후돼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했지만 어르신 스스로 고칠 엄두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이었다.

    이에 위원들은 4시간 동안의 작업 끝에 집수리와 청소를 실시했고 집주인은 “바쁘신데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집수리를 해줘 너무나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찾아보고 보살피자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의 꿈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