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 등 각종 의안 처리
  • ▲ 성주군의회는 지난 26일 1일의 일정으로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성주군의회
    ▲ 성주군의회는 지난 26일 1일의 일정으로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성주군의회

    성주군의회는 지난 26일 1일 일정으로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임시회는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을 처리하고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4명을 선임해 지난해 성주군 예산 집행의 적정성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날 의원발의 조례가 총 4건으로 전수곤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성주군 이장의 임무와 실비변상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배재만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성주군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 조례안’, 김성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성주군 마을회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황숙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성주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조례안’이 각각 심의·의결됐다.

    김경호 의장은 “코로나19 백신접종도 시작되어 우리에게 희망이 보인다. 조금 더 인내하고 방역수칙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성주군의회는 코로나19가 가져온 위기를 기회로 삼아 불안감에 힘들어하는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