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지속 상황 및 온라인 고입전형 반영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코로나19 지속 상황 및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을 통한 전형 방법 등을 반영한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발표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코로나19 지속 상황 및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을 통한 전형 방법 등을 반영한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발표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코로나19 지속 상황 및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을 통한 전형 방법 등을 반영한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발표했다.

    고입전형 기본계획 발표에 따라 도내 중학교는 고사 기간, 교내 창의적 체험활동 계획 수립 등 학사일정과 교육과정을 조정한다.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을 반영해 봉사활동 만점 시수를 지난해와 동일하게 5시간으로 유지했다.

    학교별 전형요강 승인 후 오는 9월부터 과학고 원서 접수, 10월 특성화고 특별전형, 11월 특성화고 일반전형, 12월 후기고 전형 등 고입 일정을 2022년 1월까지 진행한다.

    경북교육청은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나는 시점에 고입전형 기본계획과 내신성적 산출방법,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 사용자 연수 등을 통해 현장 교사들의 고입 진학지도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고입전형 기본계획에 맞춰 학교의 학사일정과 교육과정을 세심하게 조율하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진학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더욱더 관심과 정성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