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획사업 읍·면 공모사업비 전달식’을 진행했다.ⓒ의성군
    ▲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획사업 읍·면 공모사업비 전달식’을 진행했다.ⓒ의성군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황사흠, 공공위원장 김주수)는 지난 25일 의성지역자활센터 강당에서 ‘함께모아 행복금고 기획사업 읍·면 공모사업비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 사업을 통해 의성 군민들이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으로 지원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은 기부자와 의성군민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복지욕구에 따른 의성 지역의 ‘아동·청소년 분야 복지서비스’를 지원, 공모형태로 사업을 신청받고 공모사업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1200백만원을 지원한다.

    공모사업에는 문소고을(의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청소년 위기예방 아웃리치), 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요리하go 조리하go 함께하go), 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아이 키우기 좋은 점곡)의 총 3곳이 선정 됐다.

    황사흠 민간위원장은 “의성군민들이 모아주신 소중한 성금은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