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소재지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 통해 신청농협카드사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
-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농가 지원을 위해 정부 제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기 위해 두 가지 종류 바우처 사업을 추진한다.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은 2020년도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을 수령한 사람 중 4월 1일 공고일 현재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되어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30만 원을 농협카드에 포인트 형식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4월 30일까지 신분증을 준비하여 농지소재지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농협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또 다른 사업은 코로나19 영항으로 판로 제한, 매출 감소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직접 지원하기 위해 자격요건과 매출감소 요건을 모두 충족한 화훼, 학교급식 납품 친환경농산물 및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농가당 바우처 100만 원을 선불카드로 지원한다.
이 사업 신청은 4월 14일부터 30일 기간 중 ‘2019년 대비 2020년의 매출액 감소 증빙서류’를 구비해 읍면사무소에 신청 가능하고,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누리집’으로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