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분야 특화 선도대학과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 업무제휴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12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엘엔케이바이오메드와 신산업·신기술 분야에 특화된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엘엔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이사, 박종익 부사장과 남성희 총장, 장상문 대외부총장, 김지인 산학협력단장, 임상병리과 학과장 안승주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약에서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대학과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업무제휴를 통한 전문 인재양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신산업분야 전문기술 인력양성 전략 공유와 협력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 인프라 구축 △전문인력 취업 등 후속지원에 대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의료기기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의료기기 미세정밀 기계가공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의료기기 연구원 양성 등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양성된 전문 인력에 대한 인턴십 프로그램운영과 취업 등 후속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남성희 총장은 “신산업분야로의 변화를 기민하게 대응하고 지역산업과 지역사회가 연계한 우수한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거점대학으로서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구보건대학교는 협력분야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모든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