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편안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완벽한 준비 당부
  • ▲ 4월 19일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국민체육센터(김천시 운동장길 1)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했다.ⓒ김천시
    ▲ 4월 19일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국민체육센터(김천시 운동장길 1)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했다.ⓒ김천시

    김충섭 김천시장은 19일 김천국민체육센터(김천시 운동장길 1)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22일부터 시작되는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시행에 앞서 시설 점검 및 미비사항을 점검했다.

    접종센터 설치조건은 공공시설물에 냉·난방기, 전기, 소방, 입·출구 분리 등이 가능한 시설에 백신 보관을 위한 초저온냉동고(-90℃)를 설치할 수 있는 까다로운 시설을 갖춘 장소 물색에 큰 애를 먹기도  했다.

    22일부터 시행하는 접종대상자는 75세 이상 어르신 1만3902명 중 접종에 동의한 1만1677명이 대상이며, 읍면동에서 접종대상자로 사전 확정된 어르신들이 일정별로 접종을 시행하게 된다.

    시는 접종센터까지 어르신들의 편의제공과 안전한 귀가를 책임지고자 읍면동에 버스를 배차해 어르신들을 접종센터까지 수송하게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미비한 사항은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완료해 안전접종을 통한 면역력 조기 형성으로 코로나 19가 조속히 종식돼 시민들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전 직원들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