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청송군, 저소득 취약가구에 집수리 재능기부 봉사활동

전문기술 보유 봉사자와 일반봉사자 20여 명 참여

입력 2021-04-20 15:34 | 수정 2021-04-24 13:17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행복나눔집수리봉사단(단장 김병탁)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파천면의 2가구에 대해 집수리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행복나눔집수리봉사단(단장 김병탁)에서 주거환경이 열악한 파천면의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청송군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행복나눔집수리봉사단원 중 전문기술 보유 봉사자와 일반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해 자력으로 집수리가 어려운 파천면 중평리 다문화가구, 신기1리 저소득가구에 지붕 보수, 보일러수리, 집 내부 문짝 교체, 화장실 수리 등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주거 환경을 개선했다.

수리할 곳이 많고, 수리비가 많이 들어 고민만 하고 있던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주들은 군 예산과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쾌적하고 깨끗해진 집을 보며 거듭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원봉사단의 재능기부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에게는 집수리가 큰 부담이 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