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군은 2021년도 경상북도 저출산극복 공모사업에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라는 주제로 선정됐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참외롭지 않은 취미클럽, 옐로파파 키드랜드, 가족참해팡팡 가족사진 찍어주기, 1박 2일 생명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외롭지 않은 취미클럽은 미혼남녀가 만남의 기회를 가지고 새로운 취미생활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함께함으로써 또래친구 모임으로 발전시켜 최근 감소세가 뚜렷한 혼인율을 끌어올리고자 기획됐다.
혼인율 견인을 위한 자체사업으로 성주 관내 어디서나 300만 원 정도의 나만의 결혼식장 디렉팅과 다과를 지원하며 700만 원의 결혼장려금도 받을 수 있어 신혼부부의 힘찬 새 출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옐로파파 키드랜드는 가정에서 아빠역할의 중요성과 부모와 함께 즐겁게 노는 성주 어린이를 모토로 회별 15가정을 모집해 관내 다양한 체험관광을 알차게 탐험할 수 있도록 짜였다.
가족 참해 팡팡은 전문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자연스러운 가족사진을 선물함으로써 생명의 땅 성주에 행복한 웃음을 가득 퍼뜨리고 성주생명여행의 참맛을 사진전시회로 홍보하게 된다.
매해 개최된 ‘아이사랑 행복성주 가족사진 공모전’은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공모도 함께 진행해 더욱 풍성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삶과 가정의 소중함을 생명의 땅 성주에서 느끼고 경험하다보면 우리의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문제도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본에 충실한 장기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문제해결 의지를 전했다.
한편 성주군 인구증가시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나 5월에 공고될 성주 올라이트 생명학교 입교신청은 군청 미래전략담당관 인구정책부서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