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상북도의회 김하수 의원(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지난 23일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경북도의회
    ▲ 경상북도의회 김하수 의원(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지난 23일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김하수 의원(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지난 23일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인구 자연감소 현상의 심각한 국가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전국 100여 개 지자체를 비롯한 지방의회 의원, 연예인, 청년, 민간단체 대표 등이 동참해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경북도의회 고우현 의장의 지명을 받은 김하수 위원장은 “최근 국가적으로 심각한 상황에 직면한 저출산 극복을 위해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며 “저출산 문제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이번 챌린지를 통해 전 국민이 공감하여 함께 극복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하수 위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과 이원경 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을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