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박현국 의원(국민의힘, 봉화)은 소규모 고령농업인의 농산물유통 지원 강화를 위한 ‘경상북도 소규모 고령농업인 농산물유통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경북도의회
    ▲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박현국 의원(국민의힘, 봉화)은 소규모 고령농업인의 농산물유통 지원 강화를 위한 ‘경상북도 소규모 고령농업인 농산물유통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박현국 의원(국민의힘, 봉화)은 소규모 고령농업인의 농산물유통 지원 강화를 위한 ‘경상북도 소규모 고령농업인 농산물유통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소규모 고령농업인 농산물유통 지원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와 농산물유통 지원 대상 및 절차 등과 농산물유통 지원 사업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규정했다.

    농촌의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소규모 고령농업인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농업인 고령화는 규모화된 농가와의 소득격차를 심화 시켜 농촌의 양극화를 초래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 조례안은 양질의 농산물을 생산하고도 육체적․경제적 한계로 인해 적정가에 출하하지 못하는 소규모 고령농업인의 농산물유통을 지원하고자 하는 것이다.

    박현국 의원은 “고령농업인들이 힘들여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도 제때 출하하지 못해 적정 가격을 받지 못하는 농촌의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소규모 고령농업인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