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미래교육 마을교육공동체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의성군
    ▲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미래교육 마을교육공동체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의성군
    의성군과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 및 의성교육지원청은 ‘언택트’ 방식으로 지난 23일 ‘마을교육공동체 온라인 포럼’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마을교육공동체의 의미를 배우는 기조강연(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윤여각)을 시작으로 시흥시 마을교육공동체의 우수사례 발표 및 의성마을교육공동체 사업추진 성과발표(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 사무국장 홍은진) 순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순서로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들이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온라인 포럼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의 의견과 가치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으로 시도된 온라인 포럼에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가꿔가는 100여명의 교육주체(학생, 마을교사, 군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들이 참여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군은 학교를 넘어 마을까지 배움의 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형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번에 개최된 온라인 포럼을 통해 미래교육의 비전과 정책이 공유되고 우리지역의 교육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