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이고 공신력 있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8일부터 6월 9일까지 ‘2022 대입 릴레이 입시 설명회’를 연다.
이번 릴레이 입시 설명회에는 5월 8일 서울대를 시작으로 고려대, 연세대를 포함한 수도권 22개교 및 경북대를 포함한 대구·경북권 7개교, DGIST, UNIST, POSTEC 대학 등 총 32개 대학이 참여한다.
‘릴레이 입시 설명회’는 대구고등학교에 마련된 ‘온라인 공동 캠퍼스’에서 실시간으로 제작 및 송출한다.
학생 및 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사전 안내된 링크와 QR코드를 통해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진학진로온에어’에서 대학 입학사정관으로부터 대입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실시간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일부 대학에 한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입시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운영함으로써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안정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등교 수업이 줄어들면서 학력 격차가 발생하고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을 기회도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학생 및 학부모에게 조금 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설명회의 목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 입학사정관들에게 입시 전형을 직접 듣고 궁금한 점은 바로 질의하며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설명회를 세심하게 준비했다.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한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