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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자영업 및 소상공인 지원 전담센터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창영)’를 개소하고 12일 개소식을 가졌다.
지역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창업 및 매출증대를 위한 종합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어깨동무지원센터는 수성동 본점 디플렉스 1층에 자리했다. 이곳에는 전문 컨설턴트, SNS마케터 등 5명의 전담 직원이 상주한다.
추후 세무사, 노무사, 변호사, 부동산 전문가 등 전문 자문 위원단을 구축하고, 제조업 관련 소상공인을 위해 DGB혁신금융선컬팅센터에서 20여 명의 컨설턴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취임 당시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민들의 신임과 함께 상생하겠다’고 말한 임성훈 은행장의 포부대로 코로나19 시대 힘들어진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 역할을 하고자 센터 개소를 진행하게 됐다, 방문과 유선 상담은 물론 직접 현장에 찾아가는 적극적인 지원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고 밝혔다.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상담 및 교육 컨설팅 등 대면 지원은 물론 코로나19 시대 언택트 업무 지원을 위한 비대면 관련 서비스를 지원해 금융지원, 경영컨설팅, 교육훈련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상공인의 자금 애로 사항 해결을 위한 금융상담 및 유관기관 지원사업 연계 방안 자문, 창업·상권분석·마케팅 분야 경영컨설팅을 비롯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관련 협회 및 다수의 교육생을 모집해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임성훈 은행장은 “‘적극 발굴해 널리 알리고 돕겠다’는 마인드는 곧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의 개설 목표로, DGB의 소상공인 지원 UCC공모전이 전국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원 및 유관기관들과의 협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원스톱 지원을 위한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를 통하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세심히 살피고 해결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이 신뢰하고 제일 먼저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전했다.
한편 상담을 원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는 전담 전화 및 상시 센터 방문으로 가능하며, 상반기 중 IM샵 앱을 통한 상담 신청 절차도 완료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