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구혁신도시발전위원회 개최혁신도시 상생협업 추진전략 및 과제 심의 및 토론대구시-공공기관-지원기관 상생뉴딜 합의문 서명식 가져
  • ▲ 대구시는 17일 오후 3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대구혁신도시발전위원회를 개최한다.ⓒ뉴데일리
    ▲ 대구시는 17일 오후 3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대구혁신도시발전위원회를 개최한다.ⓒ뉴데일리

    대구시는 17일 오후 3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대구혁신도시발전위원회를 개최한다.

    혁신도시발전위원회는 혁신도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혁신여건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에 구성돼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으며 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심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장인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이전공공기관 및  지원기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 연계사업을 발굴·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회의는 ▲정주여건 개선 추진상황 및 코로나 상생협력사업 성과 보고 ▲혁신도시 뉴딜 추진전략 과제 심의 ▲공공기관별 대표과제 토론 ▲합의문 서명식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혁신도시 내 공공시설, 교통시설, 문화시설 등 정주여건 개선 추진사항과 지난해 6월 공공기관장 협의회 시 논의된 이전 공공기관별 코로나 상생협력 17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한다.

    이어 이번 위원회의 주요 안건인 이전 공공기관 연계 상생협업 뉴딜 추진전략 및 공공기관별 대표과제에 대해 심의·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대구혁신도시발전위원회 위원장인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혁신도시 활성화 뉴딜사업 발굴에 적극 앞장서주신 공공기관 및 지원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기관과 지역사회·지자체가 함께 노력해 뉴딜정책을 확산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