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와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회장 천기화)가 지난 18일 C.I.R회의실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에서는 이근용 총장, 박상희 기획처장, 김영숙 교무처장, 전종국 입학학생처장, 양춘호 사무처장, 박승희 입시팀장, 이준영 홍보팀장이,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이하 협회)에서는 천기화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회장, 최계희 고문, 이태호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협회 회원사 가족들의 재교육을 토대로 회원사의 원트(Want)와 니즈(Needs)를 충족하고, 가족친화경영을 중심으로 한 평생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측은 협약에서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소속 임직원 및 가족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력장학금 지급 ▲재직자 연수 및 위탁교육 프로그램의 개발·협력 ▲지역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의 공동 개발 ▲양 기관의 홍보협력 등이다.
천기화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대구·경북 산업인력 양성과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사업을 공동개발하고, 동시에 이노비즈 기업의 임직원 및 가족에게 산학협력장학금 지급으로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기쁘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대구사이버대학은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며 “일과 학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노비즈협회 회원사 가족들의 재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비즈협회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정부에서 인증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