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1일 오전 11시 30분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씨젠의료재단과 대구보건대학교가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 21일 오전 11시 30분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씨젠의료재단과 대구보건대학교가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21일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씨젠 의료재단과 장학금 전달식이 개최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씨젠 의료재단 대구경북검사센터 서헌석 대표 원장과 남성희 총장, 임상병리과 학과장 안승주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씨젠 의료재단은 우수한 보건·의료전문인 양성을 위해 매년 1000만 원의 장학금을 대구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에 기탁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3월 보건·의료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하고 △인재의 취업과 인적교류 보장 △학생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교육프로그램 수행 △교육활동 지원과 연구·학술정보 제공 등에 대한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남성희 총장은 “세계수준의 보건·의료전문직업인 양성 메카 대학으로서 씨젠 의료재단의 후학양성의 뜻을 함께해 뛰어난 실무능력과 성실한 인품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씨젠 의료재단과 활발한 인적교류와 상호 협업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