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청년 농업인 육성 위해 함께 노력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회장 박철선)는 한과농과의 교류 협력 활성화와 각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회장 박철선)는 한과농과의 교류 협력 활성화와 각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회장 박철선)는 지난 24일 교류 협력 활성화와 각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한국과수농협연합회 박철선 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서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서 ▲대구한의대학교 기린도전학기 및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운영 ▲청년 농업인 육성 및 청년 귀농·귀촌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 및 교류 활성화 ▲협의체 구성 및 상호 간 정보교류, 네트워크 강화 ▲농특산물 활용 R&D 및 연계 협력과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한국과수농협연합회와의 상호협력은 우리대학의 설립취지에 부합되고 대학발전 방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기관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함께 성장하기 위하여 청년 농업인 육성과 전직자 교육 등 미래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관·학이 협업해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 및 연구 활동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 산업현장과의 연계교육으로 실무경험과 현장체험을 통한 전문 지식을 함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